시사인터뷰
 

   

   정치

 
작성일 : 17-07-06 16:42
“법원블랙리스트 국회가 국정조사에 나서야”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179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법원본부가 6일 판사 블랙리스트 의혹을 규명하기 위해 국정조사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연 뒤, 국회에 청원서를 제출했다. 이번 청원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박주민(서울 은평갑) 의원의 소개로 이루어졌다.

박주민 의원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법원본부는 6일 오전 10시 30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고, 법원행정처의 판사 블랙리스트 관리·운용 의혹을 규명하기 위해 국회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창호 법원본부 본부장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양승태 대법원장이 사법농단의 핵심인 법관 블랙리스트에 대해서 재조사나 추가조사는 없다는 의사를 명백히 한 점이 실망스럽다”라며 “민주적인 사법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법관 블랙리스트의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실시를 요구한다”라고 말했다.

청원소개를 한 박주민 의원은 “오늘 청원과 법원 내부 움직임을 살펴본 후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실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 다하겠다”라고 밝히고, “그 이유는 법관의 독립은 재판의 독립을 위한 전제이고, 재판이 독립돼야 국민의 재판받을 권리가 온전히 보호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전공노조 법원본부는 이날 7,485명의 서명이 담긴 ‘법관 블랙리스트 국정조사 청원서’를 국회에 전달했다.

정치부/최두현기자. ghkd2824@daum.net


   
 

 
 
 

 

 

기획포커스컬럼

 

커버스토리

 

정치경제 문화
교육예술사회

 

서울부산인천
대구광주울산
대전충남충북
전남전북경남
경북강원경기
제주

 

CEO인사말조직도
인사찾아오시는 길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