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터뷰
 

   

   경제

 
작성일 : 10-10-18 09:40
박동만 가가성형외과 원장·의학박사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7,114  




“세월의 무게를 이겨내는 리프팅”순도 99.99%의 금실 이용한 주름개선술 ‘골드리프트’

한국의 대표미인 황진이는 화장이나 옷에 크게 신경을 쓰지는 않았지만 백옥 같은 피부만큼은 입소문이 날 만큼 스스로 피부 관리에 철저했다고 전해지며, <동의보감>에도 태반을 이용한 피부 관리법이 나올 정도로 예나 지금이나 좋은 피부를 갖기 위한 사람들의 관심은 계속되어 왔다.

최근 한국여성이 원하는 피부나이가 본인의 나이보다 다섯 살이 적은 나이라는 조사결과까지 나올 정도로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고 있는데, 가가성형외과의 박동만 원장을 만나 그가 전하는 동안비법을 들어본다.



수술에 대한 두려움, 골드리프트로 말끔히 해결

국내 절반이 넘는 여성이 피부 관리시기를 놓쳤다고 생각하며, 85% 이상이 관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가 촉진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는데 이처럼 꾸준한 피부 관리가 안티에이징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보인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이 이미 관리에 소홀했고, 시기가 많이 지나 스스로 하는 피부 관리, 즉 화장품이나 운동, 식이요법만으로는 크게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이 때문에 몇해 전부터 국내에서는 보톡스와 안면거상술, 이마거상술, 얼굴올림술, 써마지리프트 등 다양한 피부개선 시술법이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골드리프트, 즉 금실을 이용한 주름개선술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얼굴에 직접 칼을 대지 않아도 피부 개선에 큰 효과를 주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술 중 하나다.

안면거상술의 대가로 불리는 가가성형외과의 박동만 원장은 국내에 골드리프트가 합법적으로 시술될 수 있도록 가장 큰 공헌을 한 인물로 2004년부터 시작한 금사에 대한 연구를 통해 10년 가까운 기간 동안 골드리프트를 시술해 왔다.

그는 골드리프트가 얼굴, 목, 가슴, 손, 팔, 배 등 다양한 곳에 시술이 가능하며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리프팅 효과는 물론 화이트닝의 효과까지 있다고 전했다.

또, 나이가 들어 콜라겐 섬유의 층이 얇아지고 새로운 콜라겐 섬유의 합성이 줄어들어 피부의 탄력이 감소하고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황금사와 폴리글리콜산에 폴리카프로락톤과 스테마닌산 칼슘이 코팅된 흡수성 봉합사를 이용한 주름 개선술은 피부에 순도 99.99%의 금실과 인체 흡수가 용이한 폴리글리콜린산 소재의 실을 결합해 만든 실로 피부를 꿰매듯 자극해 주름진 피부를 탄력있게 만드는 시술법이라고 한다.

시술시 칼을 대지 않고 바늘을 이용해 진피층 아래에 순도 99.99%의 금실을 바둑판 모양으로 삽입함으로써 주변 모세혈관과 콜라겐을 생성시켜 주름을 없애주고 화이트닝 효과를 주며, 수술의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시술법이다.



1회 시술로 7년간 지속, 젊을 때 시술받는 것이 좋아

주름개선술로 많이 사용되는 보톡스의 경우 6개월마다 재 시술을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반면, 골드리프트의 경우 1회 시술을 받으면 6~7년간 그 효과가 지속되고, 피부 안에 삽입한 금사는 영구적으로 피부 속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7년이 지난 후에도 세안이나 피부자극을 통해 미세하게나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기술은 프랑스에서 약 30년 전 콕스박사에 의해 개발되었는데 2004년 금사에 대해 연구를 시작한 박동만 원장은 지인들과 함께 2009년, 국내에서 골드리프트 시술을 합법화시켰고, 해외에서 수입해오던 금실도 직접 개발에 참여해 순도 99.99%의 금실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했다고 전했다.

한번 삽입하면 영구적으로 피부 속에 남기 때문에 인체에 유해할 것이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지만 인체에 무해한 순도 99.99%의 굉장히 얇은 실을 넣는 시술이기 때문에 피부 겉으로는 전혀 표시가 나지 않고, 피부 안에서도 콜라겐과 엘라스틴, 혈관의 생성을 돕는 작용 외에는 인체에 유해한 작용은 전혀 일어나지 않는다고 한다.

금의 효능은 이미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면서 입증이 된 바 있으며, 피부 관리에도 금을 이용한 방법이 많이 시행되고 있는데 이 실을 직접 피부 안으로 삽입함으로써 그 주변 조직을 자극해 피부 재생을 돕는 방법이기 때문에 흉터를 남기지 않고, 환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으며 회복시간 역시 매우 짧아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박 원장은 설명했다.

또 수술 후 24시간이 지나면 샤워가 가능하고 1주간 사우나를 피해야 하며, 2개월 간 물리적, 화학적 마사지는 하지 않는 것이 좋고, 위에서 말한 효과 외에도 많은 여성들이 꿈꾸는 V라인을 만드는데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고로 골드리프트는 한 번의 시술로 노화가 느리게 진행되므로 노화가 진행되기 시작하는 30~40대에 항노화와 탄력증강에 적합한 시술방법으로 그보다 좀 더 일찍 하게 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리프팅과 안면거상술로 정평이 나있는 박동만 원장은 가장 효과적인 리프팅 방법은 안면거상술이라고 한다. 하지만 수술은 원치 않거나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이라면 금실리프트가 가장 알맞은 시술법이라고 전하며, 적은 부담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박동만 원장이 주력하고 있는 분야 중 목주름 개선술이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얼굴의 주름은 개선할 수 있지만 목의 주름은 개선하기 힘들다고 생각하지만 목주름 역시, 얼굴과 마찬가지로 골드리프트나 거상술의 방법으로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정재헌 기자 jjh05220@naver.com


   
 

 
 
 

 

 

기획포커스컬럼

 

커버스토리

 

정치경제 문화
교육예술사회

 

서울부산인천
대구광주울산
대전충남충북
전남전북경남
경북강원경기
제주

 

CEO인사말조직도
인사찾아오시는 길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