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터뷰 – “사단법인”보듬우리 봉사회 신년회 및 정기총회
“사단법인”보듬우리 봉사회 신년회 및 정기총회
“사단법인”보듬우리 봉사회(대표이사 회장 김은영)가 2025년 을사년을 맞이하여 지난 8일 보듬우리 봉사회원들이 내·외 귀빈을 모시고 신년회 및 정기총회가 성황을 이루었으며, 새로운 임원 및 회원들의 한 해의 활동을 결산하고 새해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번 행사에서 봉사활동의 성과를 돌아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 계획을 논의하며 회원 간의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보듬우리봉사회가 창립이래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왔으며, 2024년에는 일일바자회 행사 및 기부활동을 통해 약1000여명의 저소득층 아동을 지원한바 있다.
이번 총회를 통해서 2025년에도 지역사회 연대를 강화하고, 실질적인 지원활동을확대할 계획이며, 지난 일 년 동안 자원봉사에 수고하신 우수 자원봉사자를 발굴하여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시상도 아끼지 않았다. 우수 자원봉사 시상에는 기관 직제별로 시상을 하였다.
*더불어 민주당 인천광역시 계양구(을)당대표 이재명 국회의원상에 이영희, 김혜정, 이재석, 엄태연님께서 수상 하였으며, *더불어 민주당 인천광역시 계양구(갑) 유동수 국회의원상에는 유희정, 서보경, 민주연님이 수상하였고, *인천광역시 계양구의회 신정숙 의장상에는 신경주, 심홍석회원께서 수상 하였으며, *사단법인 보듬우리봉사회 김은영 대표이사 회장상에는 김혜진, 김소영회원님께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신년 총회에서 승인된 주요사업 계획에는
- 저소득가정을 위한 지원 확대
- 어르신 및 장애인 돌봄사업 강화
-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지역사회 재난 지원 사업등이 포함 되었며,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커뮤니티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이날 김은영 대표이사회장은 한 곳, 한순간에서 단기적인 성과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역사회에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데 있으며, 특히 지역사회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디지털 시대를 넘어 AI 시대 문턱에서 자칫 사각지대에 쉽게 빠져들 수 있는 청소년들과도 소통의 장을 여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단법인”보듬우리봉사회(대표이사 회장 김은영)은 오늘 우수 자원봉사 수상자와 전체 회원들께 지난 10년을 회고하면서 그동안 말없이 어두운 곳을 마다하고 묵묵히 자원봉사에 참여해 준 회원들이 있기에 오늘날 우리 단체가 “사단법인”이 되었다는 축하의 말과 함께 지역주민 모두와 보듬우리 봉사회 전체 회원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